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리뷰

[아랑사또전] (10회) 아랑에게 쓰는 주왈의 편지 (지금 , 구하러 갑니다)

by 글벌레 2012. 9. 14.
반응형

 

 

 

  아랑사또전과 관련된 글벌레의 새로운 글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이 글과 함께 읽어보시면 더욱 재미있을 것이니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

추천 박스 內 글 제목을 누르시면 윗글이 새 탭 또는 새 창으로 뜹니다 .

 

아랑사또전 1회에서 7회까지의 퀄리티와 8회에서 10회까지의 퀄리티는

과연 같은 제작진이 만든 것인가 의아스러울 정도로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

 

아랑사또전 10 회를 보면서도 조금 어이없을 수밖에 없었던 것은

저뿐만이 아니라 많은 시청자가 느꼈을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

 

아랑사또전 10회에서는 그동안 아랑사또전이 던졌던 수많은 미스터리들이 대다수 풀리는데요 .

 

그게 그냥 대사 한두 마디로 , 말로만 풀려 버립니다 .

 

우선 요귀의 정체는 무영의 동생 ,  무연이 맞답니다 .

그런데 그 의문은

 

무영에게 무연 , 선녀였던 무연이 자기만 살겠다고 사람들을 해치는 요귀가 되었다는 걸

언제까지 말 안 하고 감출 것이냐고

염라가 옥황상제에게 말을 하면서 단박에 풀립니다 .

 

그런데 무연이 항상 인간의 껍데기를 쓰고 있기 때문에

상제와 염라로서는 어찌할 수가 없다고요 .

이 부분에서는 서 씨(홍련) 육신을 빼앗긴 사람이라는 게 확인이 되고요 .

 

그리고 은오의 귀신을 보는 능력 ,

저는 아래 추천 박스 1의 글에서 그 능력은 옥황상제로부터 후천적으로 얻은 것일 거라고

추측을 했었는데

                         추천 박스 1

추천 박스 內 글 제목을 누르시면 윗글이 새 탭 또는 새 창으로 뜹니다 .
 

은오가 아랑에게 말하길

 

그에게 귀신이 보는 능력이 생긴 것은 어려서 죽을 정도로 아팠다가 살아난 이후라고 합니다 .

정확한 추측은 못했지만 ,

 

은오의 귀신을 보는 능력은 후천적으로 얻은 것이라는 제 추측이 맞다는 것은 확인이 되었습니다 .

 

그리고 역시 위 추천 박스 1의 글에서 언급한 부채가 있었는데요 .

무영이 그 부채는 천상의 것이라고 독백을 하는 과정에서

은오의 스승 , 돌팔이 도사는 옥황상제임도 확인이 된 셈입니다 .

 

  아랑사또전 관련 글벌레의 이전 리뷰들 보기
 

 2012/08/23 - [드라마 리뷰] - [아랑사또전] (3회) 천상을 위협하는 전장의 서막

 

 2012/08/25 - [드라마 리뷰] - [아랑사또전] (4회) 아랑은 어떻게 죽었을까?(문답식으로 풀어 보는 아랑사또전 총정리)

 

 2012/08/31 - [드라마 리뷰] - [아랑사또전] 아랑 (이서림,신민아)은 목격자 (5회) (6회)

 

 2012/09/06 - [드라마 리뷰] - [아랑사또전] 저승사자의 반란 (7회) (사다리 타고 내려온 저승사자 ?)

 

 2012/09/07 - [드라마 리뷰] - [아랑사또전] (8회) 더 넓은 세계가 필요해 (아랑의 토라짐은 옥에 티)

 

 2012/09/13 - [드라마 리뷰] - [아랑사또전] (9회) 옥황상제의 제자 , 은오 (이준기)

 

 

아랑사또전과 관련된 제 이전 리뷰들을 읽어 보시면

글벌레는 아랑사또전이 던진 미스터리들의 답이 어떤 것인지 이미 추리를 하고 있었는데요 .

 

지금에 와서는 대다수 시청자들이 그러할 것인데

그걸 말로만 풀어 버리는 진행은 아랑사또전 제작진의 실수로 보입니다 .

 

미스터리들에 대한 답을 시청자들이 알아내기 전에

드라마가 바쁘게 풀어 가면서 시청자들에게 생각할 여유마저도 주지 않았다면

저부터도 이마를 막 마룻바닥에 박으면서 발을 동동 구르면서

맞아 ! 맞아 ! 저거였어 ! 왜 저걸 알아채지 못했지 ? 하면서 재밌게 보았을 것인데

 

현재 아랑사또전은 미스터리를 던지는 건 드라마의 몫 , 답을 알아내는 건 시청자의 몫이 되어 버려서

시청자들이 모든 걸 다 거의 정확하게 추측한 이후에

이미 시청자들도 다 알 걸하면서 말로 확인시켜 주는 것처럼 진행이 되는데요 .

정말 김 빠지는 진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

 

만약 현재까지의 아랑사또전이 보여 준 게 드라마의 전부라면

아랑사또전은 그 이야기가 끝난 거나 다름이 없는 셈이 된다는 것인데요 .

 

이미 메인 프레임은 생산 , 마무리 공정이 완료되어서

아랑사또전이 보여 줄 거는

 

추천 박스 內 글 제목을 누르시면 윗글이 새 탭 또는 새 창으로 뜹니다 .

 

제가 윗글에 언급한 주왈의 배신에 곁들여질 은오와 주왈 그리고 아랑의 삼각관계가

전부라면 아랑사또전 11회에서 20회를 시청한다는 건

정말 수행을 하는 것 같은 일이 될 건데요 .

 

그렇기 때문에 아랑사또전에는 추천 박스 1의 글에서 볼 수 있는 거울 ,

아랑사또전 9회에서 나온 거울 속의 존재가 무연의 상전일 필요가 필연적으로 요구됩니다 .

 

 

 김민종의 하늘 아래서 듣기 링크 -

           http://youtu.be/lGyWxFsg-A4

 

 

아랑 낭자 .

 

내 이 서찰이 그대에게 전해질지 안 전해질지는 내 모르겠오 .

 

그러나 내 그대의 얼굴을 보고는 차마 할 수 없었던 말들을 이 서찰에서 하려고 하오 .

 

낭자가 나에게 부딪혀 넘어질 뻔 한 날 .

난 내 반지가 반짝이는 걸 보며 당혹스러워 하면서

비록 관졸의 옷을 입었으나 낭자가 여자란 걸 알았다오 .

 

그리고 그날 오후 , 나에게 등을 빌려달라는 낭자를 담벼락에 올려놓아 주었을 때

낭자가 짓던 그 환한 미소 .

 

나는 마치 하늘에 해가 두 개가 된 거 같은 느낌을 받았다오 .

하늘은 왜 그렇게 노랗고 , 왜 그렇게 눈이 부셨는지 .

 

내가 여염집의 아들이었다면 아마도 그때부터 나는 낭자를 따라다니면서

꼬리를 쳤을 것이오 . 저 마을 어귀를 떠돌며 뭐가 그리 좋은지 꼬리를 치는 똥개처럼 말이오 .

 

그러나 나는 그렇지가 못했오 .

 

나는 본디는 천하디 천한 태생이라 어려서는 먹을 것도 없어

소여물까지도 훔쳐 먹으면서 살아야 했다오 .

 

그런 나에게 홍련이라는 부인이 다가와 그녀의 말만 잘 듣는다면

내가 잘 먹고 잘 살 수 있게 해주겠다고 하였다오 .

 

부인이 시키는 일은 아주 간단한 것들이었다오 .

 

나는 부인이 시키는 대로 최 대감의 양자 주왈이 되고

 

매 윤년에 부인 준 부적을 몸에 지니고 , 부인이 준 반지가 카르키는 여인에게 다가가

그 여인네를 부인이 가르쳐 준 사당에 데려가는 게 내가 할 일의 전부였다오 .

 

신기하게도 부인이 준 부적을 몸에 지니고 여인네의 손을 잡으면 여인네들은 모두가 다

내 말에 쉽게 따랐다오 . 그러나 그때는 몰랐오 . 여인네들을 사당에 데려다 준다는 것이

무슨 일이었는지 말이오 .

 

그러다 지난 윤년부터는

부인이 말하길 내 완력이 이제 다 큰 청년의 것이니

내가 여인네를 죽여 영혼을 봉한 뒤에 사당에 데려다 놓으라고 했다오 .

 

사람을 죽이는 일이라 !

나는 도저히 할 수가 없었다오 .

 

그러나 부인은 요귀였다오 .

 

내가 최 대감의 양자가 되고 며칠이 지난 후에

웬 알지도 못하는 , 처음 본 여인이 최 대감 집에 들어와 자신이 홍련이라 하는데

처음에 나는 어이가 없었다오 .

 

내 홍련을 몰라볼리가 없었으니 말이오 .

그러나 그 여인의 말에 발발 떠는 최 대감의 모습을 보면서

나는 홍련이 변신술을 하는 줄로만 알았다오 .

 

그러나 후일에 알고 보니

홍련은 사람의 영혼을 취하고 그 껍데기도 빼앗을 수 있는 요물이었던 것이오 .

이후로도 부인은 그 모습을 몇 번이나 바꾸었다오 .....

 

나는 도저히 할 수가 없던 사람을 죽이는 일을 홍련이 무서워서 하고 말았다오 .

여인네를 죽인 나는 그 시신을 사당에 버리듯 놓고 도망을 쳤다오 .

 

그리고 또 다시 윤년 그믐 .

 

나는 낮에 본 당신의 얼굴을 그려도 보았다오 .

이상하게도 얼마나 그리운 얼굴이던지 ........

 

그러나 나는 그만 당신의 가슴에 비수를 찌르고 말았다오 .

홍련이 무서워서 나는 차마 할 수 없던 그 일을 하고 말았다오 .

 

낭자의 심장을 찌른 나는 이제는 내가 진짜로 사람이 아닌 듯 했다오 .

 

그런데 살아있는 낭자를 보고 내 얼마나 기뻤는지 ...

 

그러나 부인은 자꾸 나를 재촉했다오 .

그대를 부인이 취할 수 있게 하라고 말이오 .

 

그러나 나는 도저히 그럴 수가 없었오 .

낭자의 가슴에 비수를 꽂은 나였지만

다시 살아난 낭자의 모습을 보고 , 낭자를 만나면서 어느 틈엔가

 

나는 내 죽으면 죽었지 , 낭자를 부인의 손아귀에 다시 넘길 수는 없었다오 .

 

그러다가 어제 알게 되었다오 .

 

부인이 낭자를 취하리라는 것은

부인을 잡으려는 자들을 조롱하려던 부인의 말뿐이었음을 말이오 .

 

부인은 오늘 낭자를 그의 수하들과 함께 죽일 것이라 하오 .

 

아무리 낭자가 불사의 몸이라 하나

부인이 만든 멸혼도에 맞으면 산 사람일지라도 몸보다는 영혼이 먼저 죽기 때문에

낭자 또한 죽을 수밖에 없다는 것도 알았다오 .

 

그래서 내 이제 낭자를 구하러 하오 .

 

내 이 편지를 품에 품고 있다면

내 낭자를 지금 , 구하러 가는 길일 것이라오 .

 

쓰러진 주왈의 옆에서 은오가 주워서 아랑에게 준 서신을 읽고 아랑은 그만 펑펑 울고 말았다 .

 

주왈의 도움이 없었다면 은오와 아랑이 서 씨의 몸에서 요귀를 내몰아서

파멸시킬 수는 없었을 것이기 때문이고 , 또 그녀를 그렇게 사랑한 남자의 죽음 앞에

아랑의 설움까지도 복받쳐 올라서였다 . 

 

천상에서 이 모습을 지켜보던 옥황상제는 염라에게

 

주왈,  좀 불쌍하지 ?라고 물었다 .

 

그 물음에 염라는

 

왜 ? 또 주왈도 저승사자라도 시켜 줄라고 ? 내 원칙이 중요하다 했잖아 ? 그대는 그리 물러서 어찌

상제를 하겠나 ?라고 말하다가

 

그대가 그렇게 물러 봤자 주왈은 멸혼도에 맞아 죽었으니 ........

라고 하며 쯔쯔거렸다 .

 

홍련의 영혼이

혼을 빨아들이는 홀에 빨려든 순간

홍련이 항아리들을 모셔 둔 지하실에 있던 거울이 깨지며

 

상제의 옷과 비슷한 적색 옷을 입고 거울에서 나온 ,

거울이 깨지면서 나온 이순재 할아버지는

 

상제와 염라 ! 감히 나의 홍련을 멸하였겠다 ? 내 그대들을 가만히 놔두지 않으리 ! 요절을 내리 !

내 황천강이라고 못 건널 줄 아는가 ?

 

라고 버럭거렸다 .

 

이 글을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 손꾸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꾹꾹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
추천에는 다음 로그인은 필요 없습니다 .
그러나 이왕에 추천해 주실려면 다음에 로그인 후에 추천을 해주시면 더 좋은데요 .....
다음에 로그인 추천은 다음에 로그인 하고 이 글에서 추천을 한다고 되는 게 아니고요 .
아래 손꾸락 모양 버튼 오른쪽으로 구독이라고 보이실 터인데 그 구독을 눌러서 다음에 로그인 후에
글벌레를 구독하시면 이 글의 제목이 My View란 탭에서 보일 겁니다 .
그 글 제목을 클릭해 뜨는 창에서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추천은 제 글이 재밌었다고 보내 주시는 메시지이고
그런 메시지는 글벌레가 글을 계속 발행할 수 있는 힘의 근원이 되어 줄 겁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