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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센스 , 제트센스 , 클릭에이더 그리고 구글 아날라이틱스

by 글벌레 2009. 4.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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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의 애드센스 부정 클릭 방지 프로그램으로는

마이센스 , 제트센스 , 그리고 클릭에이더가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자에 관한 로그를 보는 프로그램으로는

구글 아날라이틱스 그리고 클릭에이더가 있습니다만,
구글 아날라이틱스는 클릭이 없는 유입도 모두 보여 주는 반면
클릭에이더는 페이지 내에서 클릭을 한 방문자만을 보여 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클릭에이더는 부정 방지 프로그램 범주에 넣기로 합니다.

제가 오늘 언급하고자 하는 것은 백신의 경우도 시스템 하나에서 복수로 사용하고 싶어하는 사용자가
존재하듯, 애드센스 관련 프로그램도 복수로 쓰고 싶어하는 분들이 계실 것이고,
그런 분들께서 참고 삼을 만한 내용입니다.

우선, 마이센스와 제트센스는 같이 쓰면 안 된다는 것이 
마이센스 주인장님인 화니 님, 그리고 제트센스 주인장님인 제트센스 님 두 분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제가 보기에 두 프로그램의 주인장님들께서는 상당한 교류가 있고 친분이 있으신 것으로 보이니,
프로그램 견제로 그런 말씀을 언급하신 것이 아니니
절대 같이 쓰시면 안 될 것입니다.  

구글 아날라이틱스 코드의 경우는 위에 언급드린 어느 부정 방지 프로그램과 함께
코드를 심어도 잘 작동합니다.
구글 아날라이틱스는 내 블로그(또는 사이트)에 대한 실상을 아주 자세하게 보여 주기 때문에,
달아 놓고 관찰해 보면 내 블로그 방문자 수가 거품이란 것을 느끼게 되어 좀 슬플지 모르나,
발전적 사이트(또는 블로그)가 되기 위하여 꼭 달아야 할 코드로 보입니다.
이에 대하여는 후일 독립된 포스팅으로 한 번 다루기로 합니다.

그러면 이제 마이센스와 클릭에이더 또는 제트센스와 클릭에이더의 관계가 문제인데,
두 개 코드를 동시에 심었을 때 아예 작동을 안 해 버리면 모르지만,
작동을 하는 경우에는 로그를 상당히 오랜 시간 면밀히 관찰해야 하는 관계로..........

오늘 포스팅에는 마이센스와 클릭에이더의 관계만 논하고
제트센스와 클릭에이더는 제가 또 언제 시간을 좀 내서 두 개 같이 달아 놓고 관찰해
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마이센스와 클릭에이더를 같이 쓸 때

둘 중에 위에 놓이는 코드는 애드센스 클릭을 제대로 읽어 내지 못합니다.

마이센스가 클릭에이더 위로 놓이면 거의 작동 불능에 빠지는 것으로 보이고,

(물론 어느정도 작동하는지도 모릅니다......몇몇 클릭은 감지 못하는 식으로......
그런데 앞서 언급 드렸 듯이 이 걸 확살히 밝히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애드센스 계정에는 클릭수만 뜨지 시간이 뜨지 않는 이유로,
클릭이 빈번히 일어나는 경우는 몰라도 저처럼 클릭이 얼마 없는 경우는 그 걸 밝히는 관찰에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제트센스와 클릭에이더 관계는 후일로 일단 미룬 것이고요....)

클릭에이더가 마이센스로 위로 놓이면 
애드센스 아닌 다른 클릭들은 읽어 내지 , 애드센스 클릭은 제대로 읽어 내지를 못합니다.
그리고, 이 경우 마이센스도 100% 올바르게 작동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

결론은 마이센스와 클릭에이더도 함께 쓸 경우는 두 코드 모두가 제대로 작동 못하는
헛점이 생긴다
는 것이 결론이었습니다.

클릭에이더의 경우는 마이센스나 제트센스보다는 재밌는 다양한 보고서를 보여주지만,
결정적으로 부정 클릭 방지 기능은 없습니다 .
(그러나 로그를 보고 구글측에 신고가 가능하므로 부정 클릭 방지 프로그램 범주에 넣습니다.)

그러므로 시간이 많아서, 블로그에 글도 쓰고 이것저것 하고도 시간이 남아
클릭에이더 로그를 보고 분석 및 신고가 가능한 사용자는 클릭에이더를 써도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는
마이센스 + 구글 아날라이틱스 또는 제크센스 + 구글 아날라이틱스
유일한 선택
으로 보입니다.

다음 애드 클릭스의 경우, 클린 운영정책이라 하여 광고 게시자가 클린 운영을 하였음을
한 달에 한 번씩 인증을 해주고, 부정 클릭 발생 시 해당 아이피를 광고 게시자에게 알려준 뒤
광고 게시자가 이를 차단하면, 그 수익은 무효로 하고 부정 클릭에 대한 조치는 그로써 마무리 되는 것으로
압니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 모두 사용자들과 수익을 나눈다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이러한 프로그램도 회사의 수익을 위한 방편이기도 하겠지만,
네*버의 예를 보아도 그러한 프로그램 없이 광고를 돌려도
회사의 수익은 아주 좋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의 경우는 다음보다 나눠주는 것이 더 크고, 또 구글의 광고 영향력(지역적 범위)을 생각한다면
나누지 않고도 분명히 광고로 큰 수익을 낼 수 있음에도, 사용자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택했으니
얼마나 좋습니까?

구글의 이런 좋은 정책 의도를, 다음(Daum)과 같은 클린 운영 지침을 사용자에게 마련해줌으로써,
사용자가 부정 클릭 이런데 신경을 안써도 되는 시스템으로 이어주기를 기대해 보며
글을 줄입니다. 90% 이상의 블로거들은 부정 클릭을 밝혀낼 수 있는 재주가 사실상 없기 때문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팁 .

위에 소개한 모든 코드는 스킨 맨 하단에 넣습니다.

각각의 코드 삽입 위치를 알려 드립니다.

= 마이센스 , 구글 아날라이틱스 , 클릭에이더

= 제트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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