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렇게 변화를 주는 재미가 보통이 아닌 것이다. 혹, 위에 언급한 블로거님들만 내가 좋아한다고, 착각은 말자. 실상은 언급 안 한 블로거님들을 더 좋아한다. 호호 ^ ^
어떻게 이렇게 만들어 볼까?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다.
링크가 더는 유효하지 않아 삭제 (2022년 12월 메모).
위 링크에서 내 블로그 구독 스크립트를 따오면
(스크립트 제거됨.)
위와 같다.
여기서 빨간 글자 부분에다가 내 블로그 주소 넣는 것은 다들 안다. 새파란 형광펜에 흰글자로 된 것이 바탕색이다.
노란 형광펜, 옅은 파란색 형광펜 친 부분이 각각의 글자들 컬러를 정해 주는 곳이다.
이쯤되면 구조는 알겠는데, 글씨 바꿔 넣는 것도 별것 아닌데, 그럼 색상은 어떻할 것인가가 문제일 것이다.
사실, 인터넷을 뒤져 보면 색상표들이 있긴 하다. 그러나 글 쓸 때마다 그걸 찾아가기고 귀찮고, 또 가져오기도 불편하다.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찾아낸 것이 아래 도구이다.
(프로그램이 유료로 전환되어 링크 제거)에서 제공하는 colorpic이란 도구인데, 이것은 모니터상에서 보이는 모든 색상을 잡아낸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프로그램이 유료로 전환되어 링크 제거)
지원 운영체체 - Win 2000, Win XP, Vista : 무료 소프트웨어 이 외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버전을 받기를 희망하면 위 홈페이지 가서 직접 받기 바람.
위 링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받아서 설치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① 은 팔렛을 지정하고 만들고 편집 삭제하는 부분이다. ② 를 팔렛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기서 네모칸(chip) 하나를 마우스로 찍어 주어 Colorpic을 활성화시킨 후 모니터 화면 위를 마우스로 슬슬 돌아다니다, 마음에 드는 색이 잡히면 Ctrl + G를 눌러 chip에 Grab이란 글자가 써지게 한다. (이때 절대 마우스는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 colorpic의 활성이 유지된 상태에서 Ctrl + G를 누른다.)
색을 잡았으면 ③ 의 카피를 클릭해 복사해다가 붙여넣으면 된다.
④는 마우스 포인터를 작게 만들어 색상을 쉽게 잡게 해 주는 역활을 하고, ⑤는 바탕을 키워 색상을 쉽게 잡게 해 주는 역활을 한다.
설치 시 시스템에 주는 영향이나 변경 사항은 거의 없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직관적이라 누구나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 전체 연령 사용 가(可) ^ ^
휴, 내일부터는 구독해주세요 ...컬러 좀 여기저기서 심난해지겠구나 ㅠ ㅜ
참, 난 위에 다른 블로거님들 구독 버튼 색상을 그림판에서 뽑아내었다 . 그림판의 색상 고르는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사용자 지정 색상을 만드는 게 가능하다. 거기서 색상들을 픽업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