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경고 & et cetra

스팸 전화를 퇴치하는 방법 - 텔레마켓팅 전화 덜 받기

by 글벌레 2009. 5. 31.
반응형

제가 지난주쯤에 모 회사로부터 스팸성에 해당하는 상담원 전화를 받았습니다.
제가 기억을 더듬어 보기로는 아마도 올해 들어 처음으로 받는 스팸성 전화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마도 이 정도면 상당히 조금 받는 편이죠?

사실 저도 한때는 스팸성의 상담원들 전화로 무척 시달린 적이 있었습니다 .

도저히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도 안 받을 수 없게 전화벨이 울려서 받아 보면

『아무개 고객님이시죠? 』 해서 상대해 주다 보면 스팸성 광고 상담 등등의 전화 _ _

그야말로 짜증 이빠이(앗, 비속어 ? 일본어? 죄송 _ _ )였던 적이 하루에도 몇 번씩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나 현재의 저는 스팸성의 상담원 전화를 거의 안 받습니다.
물론, 전화번호를 바꾼다든가 한 것은 아닙니다 .
현재 제가 쓰는 번호는 거의 20년이 되어가는 번호로
그야말로 노출 순위 상위권에 속한 번호일 겁니다.......

핸드폰을 개통한 이래로는 인터넷 사이트 가입 시
전화번호 필수인 경우 대개 거의 다 집 전화번호 대신에
핸드폰 번호를 넣었으니까요......

자, 그럼 저는 왜 스팸성 전화를 거의 안 받게 되었을까요?

저의 개인적 경험이라서 모두에게는 해당 안 될지 몰라도
제가 스팸성으로 걸려오는 상담원 전화들에 대처하는 법을
이제 한 번 공개해 보기로 합니다 .

[합법적인(?) 스팸성 전화]]]

『아무개 고객님이시죠? 』
『예, 누구시죠? 』
『저희는 어쩌고 저쩌고 ......왈라 불라 』

이쯤에서 제가 물어봅니다.

『저는 말씀하시고 있는 사항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제 이름과 전화번호를 아셨습니까? 』


『고객님, 고객님께서 XX마트 영수증 이벤트에 참여한 적이 있으시죠? 』

저 - 잠깐 눈동자를 굴리다가 아, 그런 적이 있는 거 같네 _ _

『 예 _ _ 』

『해당 이벤트 참여 시 저희에게 개인 정보 제공에 동의하셨습니다. 』

이렇게 말하는 경우는 상대측에서 대개 합법적(?)으로 개인 정보를 취득하였음을 의미합니다만,
그래도

『저는 말씀하신 정보에 관심이 없습니다. 또 다시 전화를 받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

라고 확실하게 선을 그어 둔다면 다시 그 전화를 받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

[불법적인(?) 스팸 전화]]]

가끔은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지난주 받은 전화도 그랬었는데........

『몇번 번호를 쓰시는 아무개 고객님이시죠? 』

『예? 어디시죠? 』

『저희는 어쩌고 저쩌고 ......왈라 불라 』

역시 이쯤에서 제가 물어봅니다 .

『저는 말씀하시고 있는 사항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제 이름과 전화번호를 아셨습니까? 』


『어머나! 제가 언제 고객님 성함을 말씀드렸다고 그래요? 』
분명히 처음에 아무개 고객님이냐고 묻고도
이렇게 오리발을 던지거나
또는 그냥 끊어버리는 경우는
상대가 저의 전화번호를 온전치 못한 방법으로 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는 이렇게만 하시어도 해당 전화는 다시 안을 확률이 높습니다 .



생각해 보면
예전에 꽤 전화로 시달리던 시절에는 그냥 관심 없습니다 그러고 끊거나
나중에 다시 전화주세요 그러고 끊은 적이 많았습니다.

나중에 다시 전화주세요. 그러면 언제 다시 전화드릴까요? 라고 상대가 물어오는 경우도 있죠 .......
그러면 언제 다시 주세요 그러고 끊었는데

그렇게 대처하면 그 전화들은 나중에 틀림없이 다시 걸려 옵니다 _ _

그런데
위에 제가 말씀드린 방법처럼 대처하다 보면
스팸 전화가 점점 줄어드는 걸 느끼시게 될 겁니다.

저같은 경우에 햇수로 삼년 전쯤부터 위에 말씀드렸듯이 받기 시작했더니,
이제 텔레마케터들의 전화가 거의 오지 않습니다.

한 가지 더불어 말씀드리면 그분들도 다 벌어먹고 사실려고 하는 일이니..........
또 제 신상 정보를 이미 파악하고 전화하고 있다는 점까지 감안한다면
그 전화가 불쾌하다고 그분들에게 무뚝뚝하게 하거나
기분 나쁜 음성으로 대처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다만 ! 제가 위에 굵은 빨간 글씨로 써놓은 대로만 하다 보면
스팸성 전화를가 거의 오지않게 되었음을 느끼시게 될 겁니다.

주의 !
당연히 이 방법은 스팸 문자 또는 ARS로 오는 전화에는 통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 ^*
또 첨언한다면 괜시레 제가 드린 빙법대로 대처한다고 ARS로 온 전화에 상담원 연결 누르지 마시고,
ARS로 걸려온 전화는 가차없이 끊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