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리뷰/Google 크롬 확장

구글 크롬 플래시 차단 ( Google Chrome FlashBlock )

by 글벌레 2011. 1. 21.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
그러나 구입한지 5년 이상 된 시스템, 또는 XP에서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의 사용은 마치 재앙과도
같다는 느낌입니다.

위와 같은 시스템 또는 운영체제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사용 시
동일 페이지 안에서의 로딩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6보다 확실히 빠릅니다.
그러나 새 창을 열거나 새 탭을 열어야 하는 상황이 되면 3초 이상의 버벅거림이 발생합니다.

저 같은 경우 2008년 말부터인가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게 된 이후 웹 서핑의 90% 이상을
파이어폭스로 해 왔기 때문에 워낙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잘 사용하지 않았지만,
요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8에서의 버벅거림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사용이 더욱 꺼려지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에서는 새 창이나 새 탭이 확확 열리는데
왜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은 굼뱅이 모습을 보여 줄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출시 시점을 고려하면) 이 현상을
수정하지 않고 모든 시스템이 최신 CPU와 윈도우즈 7로 교체될 때까지 기다릴 것으로 느껴집니다 ㅠ ㅜ

그래서 저는 파이어폭스와 구글 크롬을 인터넷 익스플로러 8보다 더욱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각설하고 ...

오늘은 구글 크롬에 대하여 언급을 해 보고자 합니다.

구글 크롬은 굉장히 로딩이 빠른 브라우저입니다 .


그런데 어느 순간 보면 구글 크롬의 子 프로세스들이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엄청난 CPU 점유율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CPU 점유율을 보여도 구글 크롬은 여전히 빠릅니다. 당연하죠?
그런데 구글 크롬이 이렇게 CPU를 먹고 있을 때, 예를 들어 파이어폭스를 함께 쓰고 있었다면?
파이어폭스는 그만 제 이름을 지키지 못하고 어느 틈엔가 거북이로 변해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현상은 사양이 좀 떨어지는 시스템에서 특히나 더 심할 겁니다.

이거 왜 이럴까요? 
그 원인을 알기 위해서 크롬에서 가장 많은 CPU 점유를 따먹고 있는 子 프로세스를
위 그림에서 보이는 프로세스 익스플로러 상에서 죽여 보았습니다. 
그러자

위 그림에서 확인이 되는 것처럼
Shockwave Flash 플러그인이 작동이 멈추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플래쉬가 있던
자리가 찌그러진 퍼즐 조각이 되었음이 확인이 됩니다.
구글 크롬을 때때로 CPU 먹개비로 만들고 있었던 것은 바로 플래시였던 것입니다.
이와 같은 사실은
플래시가 죽은 상태의 구글 크롬의 CPU 점유율


그리고 구글 크롬 내장 작업 관리자에서 보여주는 플래시의 CPU 점유량을 보고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플래시 플러그인 이놈 아주 먹성 좋은 놈입니다. 그려 ㅠ ㅜ

물론 위 그림에서 보이는 크롬 내장 작업 관리자에서 쇽웨이브 플래시 플러그인을 프로세스 종료해도
CPU 점유가 팍 낮아지기 때문에 못먹어 허덕이던 함께 켜져 있던 파이어폭스가 도로 빨라지기는 합니다.

그러나 크롬에서 페이지가 리로드되거나 다른 페이지로 이동 시 다시 플래시 플러그인이 구동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또 다시 플래시가 붙은 프로세스를 죽여야하는 불편함이 따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들 중에서 FlashBlock을 소개해 봅니다.

구글 확장 프로그램인 FlashBlock을 설치하려면 아래 링크로 방문을 합니다 .
링크가 더는 유효하지 않아서 삭제했습니다.

위 링크를 방문해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되고 주소 표시줄에 플래시 블록 아이콘이 표시가 되는데
[그림1]

여기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왼쪽 버튼을 누르면
옆 그림에서처럼 풍선 메뉴가 뜨게 됩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살펴보면
1. 이 사이트의 플래시를 항상 허용.
2. 옵션. 3. 아이콘숨기기
4 . 플래시 블록 끄기 (끄면 플래시 블록 켜기로 변함.)
이와 같습니다.

우선 언급할 것은 플래시 허용은 1. 이 사이트의 플래시를 항상 허용만으로 허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그림2]


사이트의 특정 부위의 플래시만 항상 허용하고 싶다면 그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뜨는 메뉴에서 Allow flash (always)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temporary 허용은 그냥 플래시 위치를 마우스로 클릭만 해도 됩니다.

이제 [그림1]의  2. 옵션을 클릭해 뜨는 창을 살펴보면


구글 크롬 확장 기능 중 플래시 블록을 사용하게 되면, 특히 저 사양 시스템에서
구글 크롬이 더욱더 빨라진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고, 구글 크롬으로 인하여 다른 프로그램이
거북이가 되는 일이 사라질 겁니다.

이를 설치한 사용자들이 할 말은 단 한마디로 보입니다. 거의 비명이겠죠. 기뻐서.

         따봉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