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6

USB 3.0 포트 속도 느릴 때 (USB 메모리 스틱 속도 안 나올 때) 저 같은 경우 USB 3.0 대용량 메모리 스틱에는 관심이 별로 없었습니다.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USB 메모리 스틱들이라고 해 보아야 4기가짜리 세 개, 그리고 2기가짜리 한 개가 전부였습니다. 네 개 모두 다 구매한지 10년은 넘은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제가 USB 메모리 스틱에 넣을 파일들이라고 해 보아야 KB 단위의 파일들이 다였기 때문에 대용량? USB 3.0? 그런 건 필요가 없었던 거죠. 그런데 2014년에 HD TV 수신 카드 구매 이래로 방송 본방을 못 보고 녹화만 해 둔 파일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TV 수신 카드가 장착되어 있는 PC에서 플레이를 하고 보았는데 아무래도 USB 메모리 스틱으로 옮겨서 TV의 큰 화면에서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D TV.. 2019. 4. 29.
Malwarebytes AdwCleaner - 외국계 악성 (광고) 프로그램 삭제 도구 이 글에서는 외국계 악성 프로그램들을 상당히 잘 진단/제거하는 거로 알려진 "Malwarebytes"의 AdwCleaner에 대한 간략한 사용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이유는 제가 지식iN에서 답변을 드릴 때 활용하기 위함이므로 간략한 사용 방법만을 제공하기로 합니다. 우선 Malwarebytes AdwCleaner 다운로드는 아래에 드리는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 Malwarebytes AdwCleaner는 무료 프로그램이고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클릭하면 곧바로 실행이 되는 무설치형 프로그램입니다. (무설치형 프로그램이란? 설치하는 과정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s://www.malwarebytes.com/adwcleaner/ 위 링크에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제일 먼저 .. 2019. 4. 23.
호스트(hosts) 파일 메모장에서 여는 방법 및 편집하는 방법 호스트 파일에 대하여는 제 블로그에서 몇 번 설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글에서는 호스트 파일을 여는 방법 및 편집 방법에 대하여만 집중적으로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호스트 파일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을 한다면 우리가 사용하는 인터넷 주소는 실제적으로는 www.naver.com과 같은 형태가 아닌 숫자의 조합입니다. 우리가 ip라고 부르는 것의 형태인 거죠. (단, IPv6에서는 숫자와 알파벳의 조합.) 지금 현재는 DNS 서버라고 불리우는 서버들이 숫자의 조합으로 된 사이트의 주소들과 기억하기 편하게 영문자로 된 사이트 주소들을 매칭해 주는데요. 예를 들어서 네이버의 실제 주소가 123.456.78.90이라고 가정을 한다면 사람들이 숫자로 된 네이버 주소는 기억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 2019. 4. 23.
킬잇 (Kill it) (6회) (7회) 파란 눈을 가진 그 아이의 각인 개는 기억을 하는 게 아니라 각인을 해요. 각인된 건 사라지지 않죠. - 킬잇 2회에서 서원석을 죽이라는 의뢰를 처리하지 않고 있는 김수현을 압박하기 위해서 고현우는 수현이 서원석을 처리하지 않는다면 수현의 주변 사람들을 하나씩 죽이겠다고 협박 전화를 합니다. 고현우는 전화를 끊자마자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던 도현진(이영은)을 향해서 차를 몰고 돌진을 하는데 수현이 현진을 구하기 위해서 있는 힘껏 달려와서 현진을 껴안습니다. 물론 고현우는 알고 있을 겁니다. 수현의 주변 사람들이라고 해 보아야 몇 안 되기 때문에 수현의 주변 사람들을 죽인다면 수현의 총구가 자신을 향하리라는 걸. 그러므로 고현우는 수현이 현진을 구하려고 하지 않았다고 해도 현진에게 위협을 가하기만 했을 겁니다. 그걸 수현이 보라고. 오늘부.. 2019. 4. 11.
구글 크롬(Chrome) 설치가 안 될 때, 크롬 다운로드가 안 될 때, 크롬 전체 설치 파일 (단독 설치 파일, Standalone installation file) 다운로드 이 글은 2022년 12월 11일 일요일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네이버 지식iN 또는 다음 팁에 올라오는 질문들을 보면 구글 크롬이 설치가 안 된다는 질문들이 많이 보입니다. (다음 팁 - Daum Tip - 서비스는 종료되었습니다. 2022년 12월 메모.) 크롬의 경우 크롬 설치 페이지에서 설치를 진행하는 경우 ChromeSetup.exe라는 1.2 MB짜리 파일을 실행하면 (파일 크기는 설치 시점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적을 때는 1.2 MB였습니다.) 아래 스샷에서 보이는 거처럼 시스템 요구 사항을 확인 후에 크롬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받아서 설치를 진행하게 되는데 바로 이 과정에서 진행이 안 된다는 질문들이, 이 과정에서 크롬이 설치가 안 된다는 질문들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습.. 2019. 4. 4.
인터넷 익스플로러 원래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인터넷 옵션, 검색 공급자, 바로 연결) 이 글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서술이 될 겁니다. 1. 서론 심심하신 분들께서만 읽으시면 되는 사족입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원래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원래대로(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방법을 설명하는 부분입니다. 3. 인터넷 옵션 혹시라도 인터넷 옵션을 열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한 설명입니다. 4. 검색 공급자 및 바로 가기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검색 공급자 및 바로 가기 설정 방법 설명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원래대로 후에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1. 서론 제가 처음으로 인터넷이란 걸 접하게 된 건 1996년이었습니다. 당시 학생이던 저는 손글씨 리포트들을 제출했었고, 또 그렇게 해도 학점 잘 나오고, 장학금도 잘 받고, 워드(컴퓨터)로 리포트를 작성할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못하고.. 2019. 4.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