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702

청춘월담 20회 마지막회 결말 세자빈이 되는 민재이와 폐세자라는 이환의 덫에 빠진 계비, 연히와 조원보 ① 이환을 위해서 독박 쓰려는 민재이 세자빈을 죽였다고 관원들에게 끌려서 나오던 민재이는 이환을 보자 그곳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들을 수 있게 큰소리로 자기는 고순돌이 아니고 민재이고 가족을 독살 후에 세자와 세자빈을 죽이기 위해서 내관으로 분하고 궁에 잠입을 했다고 말합니다. 민재이는 이제 모든 걸 자기가 안고 죽으려고 하는 겁니다. 세자가 강상의 죄를 저지른 여자를 곁에 두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면 세자 폐위가 대두될 정도로 이환에게 큰 타격일 거라는 걸 민재이는 알고 있으니까요. 옥에 갇힌 민재이는 자신을 찾아온 이환에게 죽는 것은 그리운 가족에게 가는 것이니 두렵지 않지만 자기가 연모하는 사람에게 연정을 고백하지 못하고 가는 것은 아쉽다면서 이환에게만 말해 준다고 하며 자기가 연모하는 사람은,.. 2023. 4. 11.
청춘월담 18회 19회 송가, 송숙천의 처, 계비의 마지막 복수와 민재이의 참형을 막아야 하는 세자 이환 ① 마지막 복수를 준비하는 계비 계비는 자신이 만든 귀신의 서의 마지막 저주, 즉, 마지막 복수를 준비합니다. 계비는 귀신의 서 마지막에 세자는 혼인도 하지 못하고 자식도 없을 것이고 끝내는 미쳐서 전국을 떠돌다가 죽을 거라고 적었죠. 계비는 이제 그 마지막 저주, 즉, 자신의 마지막 복수를 실행하려고 합니다. 위의 왼쪽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빨간 물고기는 1000년을 살고 있는데 그 알은 번식을 하는 알은 아니고 사람이 먹으면 미치게 되는 그런 알이라고 2023.04.03 - [드라마 리뷰] - 청춘월담 17회 계비가 송가의 처라는 (송가의 계집이라는) 사실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이환과 민재이 청춘월담 17회 계비가 송가의 처라는 (송가의 계집이라는) 사실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이환과 민 ※ 이 글은.. 2023. 4. 10.
청춘월담 17회 계비가 송가의 처라는 (송가의 계집이라는) 사실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이환과 민재이 ※ 이 글은 청춘월담 16회의 내용을 기반으로 청춘월담 17회까지 예상해 본 글입니다. 계비 저는 아래 드리는 링크의 제 이전 글에서 계비는 송가의 아내일 거라고 예상을 했었습니다. 2023.03.09 - [드라마 리뷰] - 청춘월담 8회 9회 10회 11회 벽천의 송가 아내였던 계비와 그 사실에 접근하는 세자 이환과 민재이 청춘월담 8회 9회 10회 11회 벽천의 송가 아내였던 계비와 그 사실에 접근하는 세자 이환과 민재이 송가멸이와 벽천의 송가의 아내였던 계비 청춘월담 8회에서는 왕의 친국을 당하던 국무가 내가 돌아왔다. 억울하게 죽은 벽천 백성들의 한을 잊지 못한 이 송가가 돌와왔다. 귀신의 되어서 난 devotionnoath.tistory.com 그런데 저는 계비가 벽천의 난, 아니 벽천에서는 난.. 2023. 4. 3.
진짜가 나타났다 3회 2회 공태경이 비혼주의자가 된 이유 진짜가 나타났다 2회를 보면 은금실이 불러서 은금실의 집에 가게 된 장세진은 공찬식이 열심히 보고 있는 인터넷 TV에서 김준하가 나오고 있는 걸 보고 은금실의 방에 들어가 은금실과 대화를 하게 되는데 금실은 세진에게 어떻게 하든 공태경을 휘어잡아서 자기들 손주 앞에 공태경이 나타나지 않게 하라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세진의 입장에서는 넘볼 수도 없는 황금 동아줄을 받을 거라고요. 은금실은 혹시라도 공태경이 공 씨 집안의 재산을 넘볼까 그게 걱정인 거 같은데요. 그런데 은금실이 모르고 있는 건 장세진은 김준하를 마음에 깊게 품고 있으면서도 오로지 돈 하나만 보고 공태경과 결혼을 하려고 한다는 겁니다. 돈 때문에 공태경과 결혼을 하려는 장세진이 공태경과 결혼을 한다면 은금실 집 안의 돈을 더 차지하려고 할 .. 2023. 4. 1.
청춘월담 15회 16회 민재이를 떠나보낼 준비를 하는 세자 이환. 명안대군의 충격적인 발언 그리고 오리무중 태강 명안대군의 충격적인 발언 그리고 오리무중 태강 청춘월담 15회에서 가장 충격적인 장면은 국무의 친국을 본 이후로 그 충격으로 계속 아픈 명안대군이 자신을 노려보는 의현세자의 환영을 보면서 아, 아, 아닙니다. 형님. 아닙니다. 제가 아닙니다. 저는 몰랐습니다. 몰랐어요! 형님께서 백출과 창출이 든 약을 드시고 계신 줄 저는 꿈에도 몰랐습니다. 그것들과 복숭아를 함께 먹으면 죽는다는 것도 저는 몰랐습니다. 알았다면 알았다면 절대 복숭아를 드리지 않았을 겁니다. 어마마마! 제가 드렸습니다. 제가 큰형님께 복숭아를 드렸습니다라고 하는데 (註: "창출"이 아니고 "청출"이라고 했을 수도 있습니다. 창출 = 청출인데 청출은 "뿌리만" 말하는 겁니다.) 그 말에 놀란 계비가 명안대군의 입을 틀어막으며 무슨 소리를 .. 2023. 3. 28.
청춘월담 15회 14회 및 13회 세자 이환 때문에 한성온과 혼인할 수 없다는 민재이 청춘월담 14회 최대의 화두는 민재이의 팔찌였을 겁니다. 민재이 팔찌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 글에 따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2023.03.26 - [드라마 리뷰] - 청춘월담 14회 15회 무진법사가 만들고 심영이 민재이에게 준 팔찌 청춘월담 14회 무진법사가 만들고 심영이 민재이에게 준 팔찌 청춘월담 14회 리뷰 및 15회 예측은 두 개의 글로 나눠서 발행을 합니다. 한 번에 다 적으면 스크롤 압박이 너무 심해지고 드라마 캡처들이 너무 많이 포함이 될 거 같아서 두 개로 나누어 발행하 devotionnoath.tistory.com 그러므로 오늘은 민재이의 팔찌 이야기가 아닌 다른 이야기들을 해 봅니다. 민재이의 정체를 알게 되는 조원보 조원보는 수하가 만연당에서 가지고 온 민재이의 국보교서를 보게 되는데.. 2023. 3. 27.
진짜가 나타났다! 1회 2회 서로가 필요해지는 오연두와 공태경 KBS 2TV에서 2023년 3월 25일 토요일 진짜가 나타났다는 새 주말 연속극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늦은 저녁을 먹으면서 이 연속극을 보게 되었는데 드라마의 설정은 말이 안 되는 거 아닌가 싶으면서도 재밌게 보아서 리뷰를 해 봅니다. 드라마의 설정이 말이 안 되는 거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한 이유부터 말을 한다면 드라마는 계약 연애 이야기라고 하는데 (드라마를 본 이후에 리뷰를 위해서 공식 홈을 살펴보니) 공태경은 할머니 은금실의 결혼하라는 압박을 피하기 위해서 오연두는 미혼모로 아이를 낳게 된다는 걸 숨기기 위해서 둘이 연인이고 연두가 가진 아이는 둘의 아이라고 속이기로 계약을 하는 거로 보이는데 만약 현실이라면 이런 계약은 솔직하게 절대로 있을 수가 없는 계약으로 느껴지거든요. 참고 은금실은 공태경.. 2023. 3. 26.
청춘월담 14회 15회 무진법사가 만들고 심영이 민재이에게 준 팔찌 청춘월담 14회 리뷰 및 15회 예측은 두 개의 글로 나눠서 발행을 합니다. 한 번에 다 적으면 스크롤 압박이 너무 심해지고 드라마 캡처들이 너무 많이 포함이 될 거 같아서 두 개로 나누어 발행하기로 했습니다. 14회 리뷰 및 15회 예측의 리뷰1, 첫 번째 이야기는 민재이의 팔찌 이야기입니다. 청춘월담 14회는 가마에서 갑자기 피를 토하고 죽은 이조 판서 댁 셋째 딸의 모습을 보여 주면서 끝이 났었습니다. 저는 아래 드리는 링크의 청춘월담 관련 제 이전 글에서 팔찌에 대하여 이야기를 했었는데 2023.03.21 - [드라마 리뷰] - 청춘월담 12회 13회 14회 세자 이환에 대한 연모를 말하는 민재이 그리고 태강, 조원보 그리고 팔찌 청춘월담 12회 13회 14회 세자 이환에 대한 연모를 말하는 민재.. 2023. 3. 26.
청춘월담 12회 13회 14회 세자 이환에 대한 연모를 말하는 민재이 그리고 태강, 조원보 그리고 팔찌 태강 민재이는 개성 자기네 집에 전령으로 왔던 사람이 태강이라는 걸 기억해 냅니다. 기억을 해 낸 민재이는 세자가 있는 곳으로 달려가서 이자는(태강을) 믿으면 안 된다고 말하면서 태강의 칼을 빼앗아 태강의 목에 겨눈 후에 태강이 개성에 왔던 전령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다음 순간 민재이는 태강에게 제압을 당하죠. 민재이는 내가 개성 우리 집에서 네놈의 얼굴을 똑똑히 보았다고 태강에게 말을 하고 이때서야 태강은 고순돌이 민재이라는 걸 알아차립니다. 민재이를 알아차린 태강에게 이환은 다시 부를 때까지 물러가 있으라고 하는데 혼자 있게 된 태강은 그 자식이 개성의 살인자 민재이었다니, 저하께선 대체 언제부터 알고 계셨던 거지? 저하께선 그때 그 강무장에서 그놈을 처음 만났을 때부터 이미 알고 계셨던 거다. 그.. 2023. 3. 21.
내 눈에 콩깍지 77회 116회 118회 119회 미리내에게 골수를 주는 건 누구? 드라마에서 보이는 미흡한 의학적 처치는 이 드라마가 의학 드라마도 아니므로 별론으로 하기로 하고 이 글에서는 미리내에게 누가 골수를 줄 것인가에 대해서만 이야기해 보기로 합니다. 내 눈에 콩깍지 118회에서는 골수 이식(조혈모세포 이식)을 받기로 했던 미리내가 이식을 받지 못한 채로 병실로 되돌아오게 됩니다. 골수를 제공하기로 한 기증자가 도망을 갔다는 건데요. ㅠ ㅜ 그래서 미리내는 이제 나는 죽는 거냐고 걱정을 하게 되는데 장경준과 빼딱구두 차윤희가 골수가 맞는다는 연락을 받게 됩니다. (빼닥구두는 장경준의 할아버지 장훈이 며느리를 칭할 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빼닥구두가 기증을 희망한다는 건 내 눈에 콩깍지 116회에서 면회를 온 장 회장의 집사 안영금으로부터 미리내가 백혈병이라서 골수 이식이 필.. 2023. 3. 19.
청춘월담 11회 12회 조원보의 가짜 질녀가 확실한 계비 그리고 세자 이환을 점점 더 연모하게 되는 민재이 제가 이 글을 적어 가면서 청춘월담 관련 제 이전 글들 링크들을 첨부할 거 같지만 청춘월담 관련 제 이전 글들은 몇 회씩 묶어서 이야기 형식으로 글을 적었습니다. 그런데 청춘월담 11회를 보면서는 이야기가 엮어지지가 않고 의문점들만 생기게 되어서 그런 의문점들과 그런 의문점들에 바탕한 추측들을 메모 형식으로 적어 봅니다. 벽천의 난은 없었다. 이환은 벽천의 난에 대한 조원호의 장계와 조원보의 보고만 있을 뿐 정작 송가에 대한 국문은 없었다면서 벽천의 난 자체를 의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귀신의 서를 보낸 게 벽천 사람들이 아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게 되고요. 이환의 그런 바람에 민재이는 그들은 역적이고 도적떼라고 하지만 조원보는 벽천에서 올리려던 상언문 그러나 조원보 또는 조원호가 가로채서 조정 또는 .. 2023. 3. 14.
청춘월담 8회 9회 10회 11회 벽천의 송가 아내였던 계비와 그 사실에 접근하는 세자 이환과 민재이 송가멸이와 벽천의 송가의 아내였던 계비 청춘월담 8회에서는 왕의 친국을 당하던 국무가 내가 돌아왔다. 억울하게 죽은 벽천 백성들의 한을 잊지 못한 이 송가가 돌와왔다. 귀신의 되어서 난 나의 혼백은 이미 왕의 자리에 앉았으니! 송가가 이가를 멸하고 이 나라의 왕이 될 것이다! 위와 같은 말을 하고 몸에 숨겨 두었던 독사에 물려서 죽는 일이 생깁니다. 참고- 이환이 맞았던 화살에 묻어 있었던 독은 까치살모사의 독이었고 국무를 물어 죽인 뱀도 까치살모사입니다. 사방안 사건의 목적은 살인으로 목숨을 잃은 망자들의 몸에 "송가멸이"를 새김으로써 금상 및 세자를 없애고 종친들도 씨를 말려서 송가가 왕이 되게 하겠다는 저주를 완성하는 거였던 겁니다. 그렇다면 벽천의 송가는 왜 등장한 것일까요? 벽천의 난에 대한 승.. 2023. 3. 9.
일타 스캔들 14회, 15회, 16회 모두를 죽이려는 지동희(정성현)와 남해이 친엄마가 나온 이유 / 마지막회에서 모두를 구할 최치열 사실 저는 일타 스캔들을 보면서 코믹하고 유쾌하고 잔잔한 로코물로만 생각을 했었습니다. 6회에서 수현의 에피소드가 나올 때도 그 에피소드가 자동희에 대한 복선이어서 드라마가 서스펜스 스릴러 장르로 바뀔지는 몰랐습니다. 저는 로코물을 리뷰한 적은 없었거든요. 로코물에 크게 취미가 없어서... 그런데 일타 스캔들을 보면서 어머! 나 이런 장르 좋아했었나 봐라고 생각을 하게 되어 리뷰까지 하게 되었으니까요. 아니다, 얼마 전에 ENA에서 했던 (블로그에 리뷰는 안 했었지만) "얼어죽을 연애따위"도 재밌게 보아서 내 취향이 요쪽이었나 하다가.... 일타 스캔들로 확 방향을 굳히려는 순간에 ㅠ ㅜ 일타 스캔들이 서스펜스 스릴러 장르로 바뀐 게 반갑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쨌든 일타 스캔들 관련 제 이전 글 링크.. 2023. 3. 4.
청춘월담 3회 4회 5회 6회 7회 이환을 폐위하려는 계비의 음모를 밝혀 세자를 지키려는 민재이 그리고 한성온 이번 리뷰에서는 청춘월담 3회에서 6회에 있었던 이야기들을 근거로 앞으로 청춘월담이 어떻게 진행이 될지 추측을 해 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미리 말씀을 드릴 건 제 드라마 리뷰는 추측, 예상 이렇게 많이 진행이 되는데 제 추측이나 예상이 맞는 적은 거의 없다는 겁니다. ㅋㅋ 또 미리 말씀을 드릴 건 제가 청춘월담 3회에서 6회를 몰아서 본 후에 곧바로 이 글을 쓰는 게 아니고, 청춘월담 3회에서 6회를 보는 데에도 시간상 상당한 간격이 있었지만, 6회를 보고 나서도 며칠이 지난 후에 이 글을 쓰고 있기 때문에 드라마 흐름의 순서를 완벽하게 기억하지 못해서 글이 약간 두서가 없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별군으로 변장하고 강무장에 갔던 민재이는 세자를 향해서 활을 쏜 자객으로 오해를 받고 쫓기다가 세자 이환에.. 2023. 2. 27.
삼남매가 용감하게 43회 44회 불치병이라는 오희은의 거짓말과 오희은을 협박할 조남수 오희은과 조남수의 이야기를 하기 전에 장지우의 이야기를 조금만 먼저 하면 삼남매가 용감하게 41회에서 장세란은 교도소로 이장미 면회를 갔는데 이장미는 장지우는 자기 배 아파서 낳은 자기 아들이 맞다고 합니다. 이장미가 거짓말을 할 상황은 아닐 거라고 여겨지므로 장지우가 이장미의 아들인 건 맞고 자신이 엄마로부터 버림받은 아픔 때문에 장영식이 장지우를 입양했다는 거로 정리가 되는 거로 보이는데 장세란도 김태주와 이상준도 장영식도 모두가 다 장영식의 엄마를 찾고 있으므로 또 다른 이야기가 나올 확률도 조금은 있다고 보입니다. 이제 미친년 오희은과 조남수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면 (미친년이라고 표현을 할 수밖에 없다고 보입니다. 드라마 캐릭터들 중에 이렇게 혈압을 올리는 캐릭터도 없었다고 보이니까요. 아~~ .. 2023. 2. 25.
일타 스캔들 12회 13회 최치열과 남행선의 사랑의 암초, 쇠구슬 지동희 최치열과 남행선의 일타 스캔들이 남해이에 의해 일타 로맨스가 된 이후 최치열과 남행선은 급속도로 가까워집니다. 완전 급행 KTX 남행선 열차처럼요. 글벌레의 일타 스캔들 이전 글들- 2023.02.12 - [드라마 리뷰] - 일타 스캔들 9회 10회 남행선(전도연)과 최치열(정경호)의 사랑의 짝대기 남해이(노윤서) 일타 스캔들 9회 10회 남행선(전도연)과 최치열(정경호)의 사랑의 짝대기 남해이(노윤서) 본문을 시작하기 전에 밝혀 놓으면 작대기가 표준어이고 짝대기는 방언입니다. 그래도 짝대기라고 쓰는 게 저는 더 좋아요. ㅋㅋ 남행선은 최치열에게 다시 돌아온 이유가, 콘서트장에서 돌아 devotionnoath.tistory.com 2023.02.18 - [드라마 리뷰] - 일타 스캔들 10회 11회 최치.. 2023. 2. 25.
일타 스캔들 10회 11회 최치열과 남행선의 일타 스캔들을 일타 로맨스로 만든 남해이, 그리고 쇠구슬 최치열 최치열,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 남행선에게 주홍 글씨가 새겨지는 상황을 더는 볼 수가 없어서 입시 토크쇼에서 자신이 그녀를 사랑했다는 말을 한 이후에 일타 스캔들 관련 글벌레의 이전 글 보기 링크- 2023.02.12 - [드라마 리뷰] - 일타 스캔들 9회 10회 남행선(전도연)과 최치열(정경호)의 사랑의 짝대기 남해이(노윤서) 일타 스캔들 9회 10회 남행선(전도연)과 최치열(정경호)의 사랑의 짝대기 남해이(노윤서) 본문을 시작하기 전에 밝혀 놓으면 작대기가 표준어이고 짝대기는 방언입니다. 그래도 짝대기라고 쓰는 게 저는 더 좋아요. ㅋㅋ 남행선은 최치열에게 다시 돌아온 이유가, 콘서트장에서 돌아 devotionnoath.tistory.com 학원 강사로서 궁지에 몰리게 됩니다. 그의 수강.. 2023. 2. 18.
삼남매가 용감하게 40회 41회 장지우와 장영식과 이장미 그리고 신무영과 오희은 신무영과 오희은 삼남매가 용감하게 39회에서 신무영이 김소림에게 자기 아내는 자기와 결혼 이후에도 다른 남자를 만났었고, 그래서 지혜가 태어난 후에 자기 아내와 자신은 이혼을 했다는 이야기를 한 거만으로도 제가 아래 링크의 이전 글에서 언급했던 거처럼 2023.02.05 - [드라마 리뷰] - 삼남매가 용감하게 38회 39회 이상준과 이장미의 아들이라는 장지우는 누구의 아들인 거야? 삼남매가 용감하게 38회 39회 이상준과 이장미의 아들이라는 장지우는 누구의 아들인 거야? 지난주에 삼남매가 용감하게 37회를 보면서 장지우가 이상준의 아들이 아니라는 걸 터뜨릴 건 이장미라는 예감이 들어서 아, 잘됐다! 이걸로 블로그에 글이나 써야겠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 devotionnoath.tistory.com 신.. 2023. 2. 12.
일타 스캔들 9회 10회 남행선(전도연)과 최치열(정경호)의 사랑의 짝대기 남해이(노윤서) 본문을 시작하기 전에 밝혀 놓으면 작대기가 표준어이고 짝대기는 방언입니다. 그래도 짝대기라고 쓰는 게 저는 더 좋아요. ㅋㅋ 남행선은 최치열에게 다시 돌아온 이유가, 콘서트장에서 돌아온 이유가 그게 다냐고 묻습니다. 지금 남행선은 치열아? 너 내가 좋아서 돌아온 거지라고 묻고 싶습니다. 언제인가부터 남행선은 최치열을 위해서 비싼 반찬거리를 사는 게 좋았고, 최치열이 먹을 도시락을 만든다는 게 좋았습니다. 언제인가부터 최치열이 해이의 과외를 하든 말든 이렇게 최치열의 도시락을 싸는 일이 언제까지나 계속되었으면 하는 그런 바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최치열에게 묻고 싶었습니다. 샘? 혹시라도 제가 좋아서 되돌아온 거예요? 그렇게 물을 수 있었다면 그래서 최치열의 대답을 들을 수 있었다면 남행선은 .. 2023. 2. 12.
청춘월담 1화 1회 2화 2회 귀신의 저주라고 덧칠된 계비의 음모에 빠진 세자 이환과 민재이 2023년 2월 7일 월요일에 tvN에서 청춘월담이라는 연속극이 새로 시작되었습니다. 사실은 저는 그냥 로맨스물일 뿐일 거라고 생각하고 크게 기대를 안 하고 보았는데 꽤 재밌게 보아서 오늘은 청춘월담 1회에 대하여 리뷰를 해 보고자 합니다. 리뷰에는 2회에 대한 예상도 코딱지만큼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 드라마 리뷰는 주로 앞으로의 전개를 예상하는 걸 주내용으로 하는데 미리 말씀을 드린다면 그 예상이 맞은 적은 거의 없다는 겁니다. ㅋㅋ 그럼 이제 리뷰를 시작합니다. 여기에서 잠깐! 이 글을 읽은 후에 재미있었다면 업데이트된 글벌레의 청춘월담 관련 글 보러 가기 링크- 2023.02.27 - [드라마 리뷰] - 청춘월담 3회 4회 5회 6회 7회 이환을 폐위하려는 계비의 음모를 밝혀 세자를 지키려는 민재이.. 2023. 2. 7.
삼남매가 용감하게 38회 39회 이상준과 이장미의 아들이라는 장지우는 누구의 아들인 거야? 지난주에 삼남매가 용감하게 37회를 보면서 장지우가 이상준의 아들이 아니라는 걸 터뜨릴 건 이장미라는 예감이 들어서 아, 잘됐다! 이걸로 블로그에 글이나 써야겠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37회 마지막 장면에 이장미가 이상준에게 전화를 걸어서 장영식이 이상준을 속이고 있었던 거다. 장지우는 네 아들이 아니라고 말을 해 버립니다. 아까비 ㅠ ㅜ 그런데 제가 아래 드리는 링크의 제 이전 글에서 장지우가 이장미의 친아들이 아닌 거 같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2023.01.22 - [드라마 리뷰] - 삼남매가 용감하게 34회 35회 이상준의 아들이라는 장지우, 이장미의 아들이 맞기는 맞는 거야? 삼남매가 용감하게 34회 35회 이상준의 아들이라는 장지우, 이장미의 아들이 맞기는 맞는 글벌레의 삼남매가 용감하게 이.. 2023. 2. 5.
삼남매가 용감하게 34회 35회 이상준의 아들이라는 장지우, 이장미의 아들이 맞기는 맞는 거야? 글벌레의 삼남매가 용감하게 이전 글 보기 링크- 2023.01.15 - [드라마 리뷰] - 삼남매가 용감하게 32회 33회 이상준의 아들? 삼남매가 용감하게 이전 방영분에서 장영식이 유전자 검사 결과지를 보던 장면이 생각이 나서 (태우던 장면 말고 서재인가에서 보던 장면) 그 장면을 찾으려고 삼남매가 용감하게 지난 방영분들을 wavve에서 마우스 커서로 시간 바를 훑기와 방향키 →를 이용해서 빠르게 스캔을 하다가 그 장면은 결국 찾지를 못하고 삼남매가 용감하게 20회에서 장영식이 사진을 찍으려고 온 임산부 손님을 보고 이상준의 아이를 가졌다는 후드 티의 여자의 말에 놀라는 장면을 찾았습니다. 제가 놓친 장면이었는데요. 제가 12 ~ 16부작으로 방영되는 평일 밤 10시 연속극들이나 주말밤 9시 정도에 방.. 2023. 1. 22.
삼남매가 용감하게 32회 33회 이상준의 아들? 2023년 2월 5일에 업데이트된 글벌레의 삼남매가 용감하게 관련 글 링크- 2023.02.05 - [드라마 리뷰] - 삼남매가 용감하게 38회 39회 이상준과 이장미의 아들이라는 장지우는 누구의 아들인 거야? 글벌레의 삼남매가 용감하게 이 글의 다음 글 보기 링크- 이 글에서 조금 잘못된 내용 같은 게 보인다면 아래 드리는 링크의 다음 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2023.01.22 - [드라마 리뷰] - 삼남매가 용감하게 34회 35회 이상준의 아들이라는 장지우, 이장미의 아들이 맞기는 맞는 거야? 삼남매가 용감하게 32회에서 그 여자가 낳은 아이가 자기 아이일 리가 없다는 상준에게 장영식은 상준이 실수를 한 게 맞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이전에 장영식과 상준의 아이를 낳았다는 여자(이장미)의 대화를 보.. 2023. 1. 15.
환혼: 빛과 그림자 9회 10회 마지막회 결말 예상 tvN의 환혼은 지난 여름 정말 빠지지 않고 본방을 사수했던 드라마였습니다. 그런데 결말을 내지 않고 12월에 시즌2를 방영한다고 해서 아! 어떻게 기달려 그랬는데 벌써 시즌2 환혼: 빛과 그림자의 마지막회를 볼 날이 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제가 드라마 리뷰를 3년 8개월 만에 작성해 보는데 원래 제가 작성하는 드라마 리뷰들은 항상 다음 회는 어떻게 될까 하는 추측이 주된 내용입니다. 그런데 그 추측들이 맞는 적은 거의 없다는 거부터 밝혀 둡니다. ㅋㅋㅋ 그러면 어쩌면 혹시라도 맞을 수도 있는 환혼: 빛과 그림자 마지막회 추측을 해 봅니다. 예전에는 드라마 내용도 좀 적고 제 감상도 좀 적고 그렇게 리뷰를 많이 했었는데 오늘은 딱 예상만 해 보기로 합니다. 어떻게 될까 궁금한 몇 가지에 대한 예상들. .. 2023. 1. 8.
다음 아이디와 카카오 아이디 통합하기 2022년 10월 1일 토요일에 남기는 추록 2022년 12월 31일 토요일까지 한시적으로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을 계속 허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다음 아이디의 계속 사용을 원한다면 2022년 12월 31일 이전에는 꼭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을 하세요. 현재 사용 중인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Daum 아이디로 카카오 계정 가입하기를 하면 통합 이전과 똑같이 다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카카오 도움말 링크- https://cs.daum.net/faq/59/44626.html#38745 위 링크에서 보이는 * Daum 아이디로 로그인 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하세요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음 아이디로 카카오계정 가입이 보입니다. 다음 아이디로 카카오계.. 2022. 9. 25.
V3 Lite 또는 알약이 실행되지 않을 때 (Trend Micro HouseCall - 하우스콜, 무설치형 무료 백신) 이 글은 2022년 6월 21일 화요일 새로운 내용이 추가되어 재발행 되었습니다. ( 최초 발행일 - 2011년 10월 15일 10시 19분 ) 이 글은 2019년 3월 15일 금요일에 최종 편집되었습니다. V3 Lite 및 알약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 일단 해 볼 조치는 안랩과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전용 백신들로 검사를 해 보는 겁니다. 전용 백신 다운로드 링크들: 안랩의 경우에는 안랩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다운로드> 전용 백신에서 "V3 GameHack Kill"을 다운로드받아서 검사하면 됩니다. 안랩 홈페이지 링크- https://www.ahnlab.com/kr/site/main.do 이스트소프트 전용 백신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 링크에서 https://www.estsecurity.com/secu.. 2022. 6. 28.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종료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IE 모드 이 글은 2023년 2월 20일 월요일에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22년 6월 15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윈도우 7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글 맨 마지막 부분의 [참고]를, 윈도우 11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참고 둘]을 보아 주세요.) 시작 단추에 마우스 커서 얹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뜨는 메뉴에서 앱 및 기능을 열고 선택적 기능으로 들어가서 아래 스샷에서 보이는 ①이 설치로 되어 있다면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하고 ​아래 스샷처럼 제거 버튼으로 표시되는 상태라면 Internet .. 2022. 6. 12.
보이스 그리고 보이스2 그리고 보이스3 2019년 5월 11일, 토요일부터 보이스 시즌3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이스 시즌1과 보이스 시즌2에 대하여 간략한 리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보이스1과 보이스2 본방 사수를 하지는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보이스2는 케이블 방송 셋톱박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다시 보기를 통해서 보았고 보이스1은 예전에 TV 수신 카드로 녹화를 해 놓았던 걸 통해서 보았습니다. 보이스1과 보이스2 같은 경우 설정들이 어색하거나 너무 당황스러웠던 설정들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재밌게 보았던 드라마들이었습니다. 보이스 시리즈가 재밌었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메인 스토리의 진행과 더불어서 쉴 틈도 없이 진행이 되는 에피소드들의 전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야말로 지루할 틈을 주지 않고 바쁘게.. 2019. 5. 9.
USB 3.0 포트 속도 느릴 때 (USB 메모리 스틱 속도 안 나올 때) 저 같은 경우 USB 3.0 대용량 메모리 스틱에는 관심이 별로 없었습니다.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USB 메모리 스틱들이라고 해 보아야 4기가짜리 세 개, 그리고 2기가짜리 한 개가 전부였습니다. 네 개 모두 다 구매한지 10년은 넘은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제가 USB 메모리 스틱에 넣을 파일들이라고 해 보아야 KB 단위의 파일들이 다였기 때문에 대용량? USB 3.0? 그런 건 필요가 없었던 거죠. 그런데 2014년에 HD TV 수신 카드 구매 이래로 방송 본방을 못 보고 녹화만 해 둔 파일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TV 수신 카드가 장착되어 있는 PC에서 플레이를 하고 보았는데 아무래도 USB 메모리 스틱으로 옮겨서 TV의 큰 화면에서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D TV.. 2019. 4. 29.
Malwarebytes AdwCleaner - 외국계 악성 (광고) 프로그램 삭제 도구 이 글에서는 외국계 악성 프로그램들을 상당히 잘 진단/제거하는 거로 알려진 "Malwarebytes"의 AdwCleaner에 대한 간략한 사용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이유는 제가 지식iN에서 답변을 드릴 때 활용하기 위함이므로 간략한 사용 방법만을 제공하기로 합니다. 우선 Malwarebytes AdwCleaner 다운로드는 아래에 드리는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 Malwarebytes AdwCleaner는 무료 프로그램이고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클릭하면 곧바로 실행이 되는 무설치형 프로그램입니다. (무설치형 프로그램이란? 설치하는 과정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s://www.malwarebytes.com/adwcleaner/ 위 링크에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제일 먼저 .. 2019. 4.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