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리뷰

동영상을 DVD 영화로 저장하기 (WinX DVD Author)

글벌레 2011. 2. 25. 16:49
반응형

요즘은 디지탈 카메라들도 웬만한 제품들은 고화질 동영상 녹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족들과의 좋았던 때를 녹화해 두었다든가 하는 등등, 직접 녹화한 동영상들을 소장한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어떤 분들은 그렇게 녹화한 영상들을 DVD 타이틀로 DVD에 저장을 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사실 여기서 좀 애로 사항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Nero로 DVD 타이틀을 구울려고 하면 네로는 동영상을 먼저 VOB 파일로 만들 것을 요구합니다.
여기서부터 대부분 사용자들이 앞이 깜깜할 겁니다.
(물론 이러한 작업 및 DVD 메뉴 만들기는 Nero Vision에서 가능하지만, 간단해 보이지가 않아
보는 것만으로도 좀 골치가 아프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네로는 상용 프로그램이고요.
- 그래도 네로 비전을 사용하는 방법은 나중에 기회가 닿으면 포스팅을 해 놓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주 쉽게 클릭 클릭만으로 DVD 타이틀을 생성해 주는 무료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 봅니다.
[그림1]

                                                   

WinX DVD Author

홈페이지(다운로드 페이지) - https://www.winxdvd.com/dvd-author/
라이선스 - 프리웨어
                (이 프로그램은 현재 판매는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상업적 용도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혹 사용 가능 여부를 아시고 싶은 분들은 직접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 - Windows (32 & 64 bit)

DVD로 굽는 것이 가능한 동영상 형식은 AVI, MP4, MKV, M2TS, 3GP, FLV, MPEG, H.264, DivX, Xvid, WMV 외 다수의 형식 지원, 거의 모든 동영상 포맷 지원한다고 보면 될 겁니다.

먼저 말씀드릴 것은

 

이 프로그램은 5.8 버전까지는 우리 돈으로 4만원 정도 지불해야 등록이 가능한 상용 소프트웨어였던 것이
5.9로 버전 업 되면서 무료 프로그램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상용 프로그램으로서는 (네로에 비한다면) 너무 빈약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뭐 그런 이야기들은 접어 두고......
어쨌든 이보다 더 쉬운 DVD 저작 도구는 없을 것이란 점을 강조하면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설치를 하면 한글 버전으로 설치가 됩니다.
설치 후에 메인 창에서 각 옵션별 기능을 살펴보면
[그림2]

위와 같습니다.
저는 여기서 [그림2]에서 보이는 Vedio DVD Author를 이용해 동영상을 DVD로 제작하는 과정을
보여 드릴 겁니다
.

Vedio DVD Author를 클릭하게 되면
 [그림3]

                                (그림을 클릭하시면 원본을 보는 게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빨간 박스 친 DVD메뉴 생성은 [그림1]과 같은 메뉴를 생성해 주는 기능입니다. 
DVD 타이틀에는 메뉴가 없는 것보다 있는 게 낫겠죠..없으면 넣자마자 곧바로 재생이니까요.

창 아래쪽으로 보이는 DVD-5는 내가 만들 DVD의 용량을 결정하는 것으로
4.7기가 공매체를 쓸거면 DVD-5인 상태로 하면 되고,
혹시 더블 레이어 8.4기가 공매체를 쓸 것이라면 DVD-5를 클릭하면 DVD-5DVD-9로 변합니다.

용량을 정했으면 DVD-5 아래의 + 버튼을 클릭해 DVD에 저장할 영상들을 첨부해 주면 됩니다.

저는 예제를 보여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콘팅↗에서 다운로드한 드라마를 사용했지만,
여러분은 여러분 가족의 추억이 담긴 영상들을 DVD에 모아 볼 수 있을 겁니다.
(첨부한 영상은 용량이 허용하는 한 하나의 DVD로 들어갑니다.)
(콘팅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다운로드한 사람이 자기 집에서 TV로 볼려고 변환한 것은
허용되는 범위일 것으로 봅니다.)

아차차차차!! 그런데 마지막에 빨간 줄 쫙쫙 그은 그런 영상을 가족 DVD에 함께 첨부하면
거시기 해버리겠죠잉? 그런 실수는 하지 마시고 그런 영상은 따로 구워 장롱에 깊숙히 넣어 두시고요 ^ ^*

이제 파일 첨부하고 오른쪽 하단의 >>를 클릭하면
[그림4]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를 눌러 채프터 선택 창이 뜰 때 나올 음악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빨간 박스 친 Chapter menu를 누르면 뜨는 창에서

위 그림 오른쪽 빨간 박스 친 단락 메뉴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뜨는 창에서 채프터 나누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설정한 부분들은 DVD 완성 후에 [그림1]에서 CHAPTER로 들어가면


위 그림처럼 보이게 되는데 이때 음악을 첨부했으면 첨부한 음악이 흘러나오고
빨간 박스 친 부분과 같은 영상 아이콘으로 들어가면 각 영상별로 나누어진 채프터가 보이고
그 지점부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어쨌든 [그림4]에서의 설정이 끝났으면 또 우측 하단의 >>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보이는데
①에서는 DVD에 굽기 위해 생성되는 파일들을 저장하기 위한 폴더를 지정해 줍니다.
(작업 종료 후에는 해당 폴더에 생성된 파일들을 지우셔야겠죠?)
②에서는 출력 화면의 화질을 정합니다.
③은 진행 상태 창입니다.

빨간 박스 친 부분의 
전환 프로세스와 복제 프로세스가 모두 끝나야 DVD에 동영상이 담겨진 겁니다.

작업이 끝난 후에 TV에서 시청을 해 보니, 볼 만하게 구워졌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작업 시간은 [그림3]에서 보면 제가 작업한 동영상의 특성이 보이는데
해당 동영상을 DVD로 완성하기까지 
Celeron 2.6 GHz에서 1시간 40분이 걸렸습니다.
아마도 듀얼 코어 이상의 CPU에서는 50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자막을 넣게 되면 [그림1]에서 보이는 화면에 자막 관련 옵션도 생기리라 보이고요.
 

   참고-2


DVD에 구워진 용량을 보면 원래 첨부한 동영상 용량보다 커집니다.
그 이유는 카메라들은 MP4 등의 압촉 코덱을 사용하는데 VOB 파일은 mpeg-2 레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 ^*

반응형